대파의 효능 그리고 대파보관법!
마늘만큼이나 한식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대파입니다.
특히 찌개나 국 등의 요리를 즐겨먹는 우리가 마무리에 꼭 넣는 것이 바로 대파죠!
어려선 먹기 싫어서 젓가락으로 끝까지 건져내고 먹었는데 지금은 없어서 못먹는~ 그런데 가만 생각해 보니 올해 8살 된 우리 큰딸이 제가 어려서 했던 행동을 그대로 하고 있네요.^^
대파는 맛도 좋지만 몸에도 참 좋은데 대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 아울러 대파보관법도 함께 알려드릴게요.
대파는 성질이 따뜻하고 매운 맛을 냅니다. 비타민과 칼슘, 철분 등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데 이 성분들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주고, 감기 증상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.
또 몸을 따뜻하게 하여 위장 기능을 돕기도 하고, 설사를 동반한 복통, 식욕부진일 때 먹으면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.
이와 함께 대파의 효능으로 살균작용도 있어 여름철 장에 염증이 있을 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.
생선요리나 육류 등을 삶을 때 비린내를 제거하는 용도로는 대파의 흰대 부분을 많이 쓰고 예로부터 고기의 독을 제거하므로 식품에 빠져서는 안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.
보관을 할 때는 신문지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, 여름철에는 2~3등분 하여 지퍼백에 넣은 후 냉장보관 하면 됩니다.
너무 많은 양을 구매해 대파가 많이 남았을 경우, 송송 썰거나 어슷 썰어 지퍼백에 넣고 냉동보관하여 찌개나 국 등을 끓일 때 넣어 먹으면 됩니다.
EmoticonEmoticon